imgLoadingbar
왼쪽 주 메뉴 바로가기 오른쪽 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뒤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 하이에어 여수∼김포 부정기편 운항…"하루 1회 왕복" 2021-01-03
  • (여수=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신생 소형항공사 하이에어가 3일부터 여수∼김포 노선을 부정기편으로 운항에 들어갔다.

    하이에어 항공기
    하이에어 항공기

    [하이에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하이에어는 이날부터 19일까지 여수와 서울 김포를 부정기편으로 매일 1회씩 왕복 운항을 한다.

    김포에서는 오후 2시 40분, 여수에서는 오후 4시 30분에 김포로 출발한다.

    하이에어는 9일 오후 2시에 여수공항에서 신규 취항식을 연다.

    취항식인 9일에는 김포에서 오전 11시 40분에 출발하고 여수에서는 오후 4시 30분에 김포로 운항한다.

    평균 항공 운임은 KTX와 비슷한 수준으로 책정됐다.

    하이에어는 지난해 12월 9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항공운항증명(AOC·Air Operator Certificate)을 받았다.

    운항증명(AOC)은 항공사가 안전운항을 위해 필요한 조직과 인력, 시설, 장비, 운항·정비관리 및 종사자 훈련프로그램 등 안전운항체계를 갖췄는지 종합적으로 검사하는 제도다.

    하이에어는 2017년 12월에 설립돼 2년 만에 운항 증명을 취득했다.

    지난해 12월 12일부터 김포와 울산노선에 부정기편 운항을 시작했으며 매일 3회씩 왕복 운항하고 있다.

    하이에어 항공기는 프랑스 ATR사의 72-500기종으로 원래 72석이지만 50석으로 개조해 전 좌석을 프리미엄 이코노미석 급으로 만들었다.

    항공기 날개가 동체 위에 있고 동급 대비 연간 4천t의 이산화탄소를 감소하는 친환경 비행기로 알려졌다.

    윤형관 하이에어 대표이사는 "여수, 순천, 광양 일대 지역민들의 교통 편익을 증진하고 지역 관광산업 및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항공사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버튼 영역